금리인상기 속 ‘금융혜택 갖춘 단지 가치 상승… 중도금 무이자 혜택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각광 > 자유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금리인상기 속 ‘금융혜택 갖춘 단지 가치 상승… 중도금 무이자 혜택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각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금지 댓글 0건 조회 3,081회 작성일 22-08-04 14:49

본문


file.jpg9b4f4f_7dbe769db84346668fe9ad35c7b5da11~mv2.webp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조감도



금리 인상기가 지속됨에 따라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해 자금 마련의 부담을 덜어주는 단지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몸값이 수억~수십억을 호가하는 주택의 특성상, 금리 인상에 따른 부담액이 증가하면서 수요자들의 부담 역시 커졌기 때문이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이 금리 변동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상환액 변화를 분석한 결과를 살펴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전용면적 84㎡타입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 13억 1000만원을 LTV(주택담보대출비율) 상한선까지 적용해 대출을 받게 되면 대출금은 4억 3716만원 그리고 이자는 월 209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올해 5월 신규 취급액 기준 대출금리인 3.9% 가정 시)


반면, 시장에서 예상하는 수준인 올해 연말 주담대 금리 7%를 적용하게 되면, 월 대출 상환금액이 291만원으로 크게 늘어난다. 기존 209만원 대비 39%(82만원)를 추가 이자비용으로 부담해야 하는 것. 이를 지난해 도시근로자 가구의 가처분소득인 418만 9000원을 기준으로 산정해보면, 월 주택담보대출 상환액이 69%에 달해 부담이 상당할 수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청약수요자들이 중도금 무이자를 비롯해 계약금 정액제 등 입주 전까지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금융혜택 제공단지’에 몰려들며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에 나선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가 대표적인 단지로 꼽힌다.


이 단지는 하이엔드 상품임에도 우수한 청약성적을 거두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지난달 실시된 청약에서 펜트하우스 타입인 전용 211㎡타입 기타 청약 경쟁률만 14.5대 1을 기록, 무려 천 건이 넘는 청약이 몰리며 청약 흥행 단지로 우뚝 섰다.


단지는 금리 인상기에 내 집 마련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을 위해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해, 입주 전까지 계약금 외 자금 마련 부담이 덜한 단지로 주목받았다. 이에, 일부 잔여호실을 대상으로 진행중인 선착순 분양도 순항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청라 국제도시에서도 손꼽히는 입지와 차별화된 하이엔드 상품성을 갖춘 데다, 중도금 무이자 및 계약금 정액제 등 금융혜택 제공으로 입주 전까지 비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는 단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 진행중인 선착순 분양에서도 실수요는 물론 다양한 수요가 몰리며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청라의 마지막 남은 골든입지로 불리는 커낼웨이 바로 앞, 원스톱 입지에 들어선다. 우선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인 서울지하철 7호선 커낼웨이역(가칭) 신설이 단지 바로 앞으로 계획된 초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서울지하철 7호선 개통 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30분대, 서울 강남지역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에서 청라국제도시 지하화사업을 통해 경인고속도로 빠른 진출입이 가능하고,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북인천IC(영종방향), 청라IC(서울방향), 수도권 제2순환도로(인천~김포 간) 남청라IC 등 광역도로망도 풍부해 차량을 통해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는 점도 주목된다.


실수요자들은 "우수한 교통여건 등에 눈길이 간다"고 말했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운동시설 및 산책로 등이 마련돼 있는 3.6㎞의 인공수로인 커낼웨이가 있으며, 커낼웨이를 따라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약 69만㎡ 규모의 청라호수공원도 위치해 있어 쾌적한 여가선용 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반경 약 200m 이내에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의 대형유통시설이 있는 것을 비롯해 커낼웨이를 따라 다양한 상업시설들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이 할 수 있다. 또한 청람초, 청람중, 도담초, 초은중, 초은고 등의 학교시설도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https://www.incheon-halla.com/ 인천 두산위브 센트럴 https://www.weve-central.com/


디벨로퍼 엠디엠이 시행한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가 '제27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올해 5월 후분양한 아파트로 상당한 인기를 끌어 관심을 받았다.


이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엠디엠 특유의 럭셔리 커뮤니티 시설이다. 최근 엠디엠이 짓는 공동주택은 커뮤니티 시설에 상당한 공을 들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단지 안에서 일상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지향한다. 고급 리조트에서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대거 집어넣고 주변 단지와 차별화 포인트로 삼는 전략이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에도 5000㎡ 규모 초대형 프리미엄 부대 시설이 조성된다. '스포츠존' '컬처아카데미존' '펜션형 게스트하우스'로 나뉘는데 스포츠존에는 길이 25m 4레인의 호텔식 실내 수영장이 들어선다.


수영장과 연결되는 호텔식 사우나, 전 타석 스크린을 갖춘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당구장 등이 조성된다. 가족 친화형 커뮤니티 시설 컬처아카데미존에는 키즈카페, 1인실을 포함한 남녀 독서실과 그룹스터디룸, 멀티미디어룸 등이 배치된다.


게스트하우스는 전용면적 56㎡의 4개실로 구성돼 있는데 펜션에 놀러온 듯한 여유를 만끽하도록 바비큐 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용인 플랫폼시티라는 거대 개발 계획 수혜를 등에 업은 단지다. 단지에서 걸어나와 왕복 6차선 용구대로를 건너면 곧바로 개발 중인 용인 플랫폼시티 용지로 들어가게 된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올해 6월 착공해 2029년 6월 준공될 예정인 주거복합 자족도시다. 전체 275만7186㎡ 용지에 호텔과 백화점, 대형몰과 기업이 골고루 들어갈 예정이다. 판교신도시에 이어 수도권 부의 흐름을 남쪽으로 확산시키는 대표 개발사업 중 하나다. 892만1788㎡ 크기인 판교신도시 전체 31% 규모의 방대한 면적이다.


입주 시점 이후 두 달 뒤인 2024년 6월 개통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용인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도보로 15분 안팎이면 역사까지 넉넉히 닿을 것으로 예측된다. 여기서 GTX-A 노선에 몸을 맡기면 수서역까지 1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2028년 삼성역 개통 이후에는 용인역에서 이곳까지 13분이면 닿게 된다. 집에서 나와 GTX-A 용인역까지 걸어간 뒤 열차를 기다리는 시간을 감안하더라도 집에서 삼성역까지 40여 분 안에는 도착할 수 있는 셈이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기흥구 마북동 355-3 일원에 위치한다. 대지면적 4만4180㎡ 용지에 지하 3층~지상 32층 공동주택 999가구를 배치했다. 전용 59㎡ 타입 129가구, 74㎡ 타입 152가구, 84㎡ 타입 718가구를 넣었다. 내년 4월 입주를 시작한다.


이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https://www.elife-premium.com/


현대건설이 지난 9일부터 진행한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사진)의 정당계약을 11일 마무리한다. 이 아파트는 인천 남동구 간석동 900-138번지 일원에서 백운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으로 공급하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28층에 9개 동, 전용면적 39~84㎡ 746가구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 444가구, 84㎡ 41가구 등 48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하고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다. 대부분 가구에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하고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거실과 침실 외부창에 유럽산 시스템창호 및 3중유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주방에는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를 배치한다.


힐스테이트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를 채택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조명을 비롯한 빌트인 기기를 집 안팎에서 제어할 수 있다. 헤파필터를 장착한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 녹물 방지를 위한 녹물 제로화 시스템 등을 적용한다. 유상으로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대중교통은 인천지하철 1·2호선, GTX-B(예정) 환승역인 인천시청역을 이용할 수 있다.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버스와 전철로 각각 약 90분이 걸리던 시간이 28분으로 단축된다. 도보 거리에 경원초, 상인천여중, 동인천중, 인천고, 인천예술고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인천점), 뉴코아아울렛(인천점), 홈플러스(구월점), 롯데마트(인천터미널점)가 인근에 있다.


중도금 대출은 분양가의 60%까지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하는 중도금 대출은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다. 전용면적 59㎡ 타입은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의무가 없다. 양도소득세와 취득세 중과에서 제외된다.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 https://www.hillstate-incheon.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